GNOME 46, '카트만두'의 출시

GNOME 46, '카트만두'의 출시

April 2, 2024

https://www.youtube.com/watch?v=r_QyRJf3rtQ

GNOME 프로젝트는 GNOME 46, ‘카트만두’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릴리스는 RDP를 통한 원격 로그인, 가변 리프레시 레이트(VRR), 다양한 접근성 개선, 강화된 알림, 개선된 설정 등을 제공합니다. 파일 앱은 새로운 전역 검색 기능과 많은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많은 새 앱이 GNOME Circle에 합류했습니다. GNOME 46에 대한 자세한 변경 사항은 릴리스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release.gnome.org/46/

GNOME 46은 곧 Fedora 40과 Ubuntu 24.04와 같은 많은 배포판에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오늘 시도해보고 싶다면, 곧 제공될 베타 릴리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디버깅과 테스트 기능을 위한 자체 인스톨러 이미지도 제공하며, 이 이미지들은 가상 머신에서 설치를 위해 UEFI 지원이 포함된 GNOME Boxes가 필요합니다.

GNOME 46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http://www.flathub.org/ 저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GNOME 46 Flatpak SDK를 찾아보세요.

참고로, 2024년 GUADEC에서 콜로라도의 덴버에서 열릴 예정이며, 다음 릴리스인 GNOME 47은 2024년 9월에 계획되어 있습니다.

2020 GNOME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