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GNOME)개발 시작하기

처음 시작하시는분을 위한 가이드 #

이 페이지에서는, 그놈(GNOME) 데스크탑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이나, 그놈(GNOME)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공헌을 해주실 분을 위한 기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그놈(GNOME) 프로그램 개발 개요 페이지를 통해, 그놈(GNOME) 데스크탑 환경을 구성하는 핵심 기술과, 내부 통신 방법, 데스크탑 편의성을 위한 기술등에 대해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그놈(GNOME) 데스크탑 환경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요약 #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필요없이, 아래와 같이 그놈(GNOME) 데스크탑 환경의 발전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그놈(GNOME) 플랫폼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문제를 발견하거나, 좀 더 나은 방향으로의 변화를 위하여 그놈 버그 트래커를 통해 버그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버그 보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버그 보고 방법(영문) 문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놈(GNOME)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들의 메뉴나, 대화창에 적혀있는 메시지나, 프로그램 사용에 도움을 주는 문서들을 작성하거나, 번역하는 것으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놈 한국 irc 채널에 오시면 그것에 관련된 대화를 접하시고, 도움을 주시는데 보다 손쉬운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있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그놈(GNOME) 프로젝트의 진행 상태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언급한 페이지에는 현재 진행중이거나,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 (TODO)과 함께 그놈 프로젝트의 여러가지 컴포넌트의 개발에 관련된 연락처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지금 어디에, 어떤 것을 도울 수 있는지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컴포넌트들에 대한 테스트, 또는 버그 보고등을 통해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신의 그놈(GNOME) 프로젝트의 컴포넌트들을 GNOME gitlab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놈 개발 환경의 발전을 위해, 그놈 문서화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그놈 개발자 플랫폼 라이브러리(API) 문서에 대하여 #

API 문서를 보기 위해, 첫째로 DevHelp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신이 사용하는 현재 버전의 라이브러리에 대한 문서를 읽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I 참고서 웹 페이지를 통해 그놈(GNOME) 플랫폼 기반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신 API 문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문서에 대하여 #

라이브러리 API에 대한 문서이외에도, 그놈 개발 안내서초보자 지침서 및 예제 코드를 통해 좀 더 손쉽게 그놈(GNOME)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이 글은 원본 글을 수정한 것입니다.

2020 GNOME KOREA.